스마트잭, ’2022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학술대회’ 참가
상태바
스마트잭, ’2022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학술대회’ 참가
  • 박주범
  • 승인 2022.09.2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전시장 내 스마트잭 부스에서 직원들이 학회 참가자들에게 시약 및 연구물품 온라인 스토어 랩매니저 스토어와 연구실 시약 및 안전 관리 애플리케이션 랩매니저 프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스마트잭(대표 김건우)이 ‘2022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전시업체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는 1989년 창립된 생명과학계 국제학회로 이날부터 30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스마트잭은 연구실 시약 및 안전 관리 앱 '랩매니저 프로'와 시약 및 연구물품 온라인몰 '랩매니저 스토어'를 참가자들에게 소개하며, 스티커 사진 촬영, 게임, 제주도 맛집 지도 등도 제공한다.

스마트잭은 이번 정기학술대회를 시작으로 총 4개의 대규모 학회에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건우 스마트잭 대표는 “우리나라 생명과학계 대표학회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큰 규모의 전시업체로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랩매니저 서비스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독보적인 연구실 구매·관리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것이다”고 말했다.

랩매니저 스토어는 연구실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브랜드의 시약과 연구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이다. 현재 80여개 브랜드, 200만종의 이르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글로벌 과학기업 ‘머크(Merck)’ 등 대형 시약사의 화학 및 바이오 시약부터 '기산바이오'와 '메디팹' 등 국내 토종 브랜드들 제품까지 구비돼 있다.

랩매니저 프로는 연구실에서 필요한 시약 재고 관리와 이와 연동된 자동 안전 관리가 종합적으로 가능한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약 70만 종의 시약 MSDS 데이터베이스를 열람할 수 있으며, 화학물질 안전 규제 법령 확인 및 GHS 라벨 자동생성 등이 가능하다. 현재 삼양사, 이수화학, 율촌화학, 존슨앤존슨, 금호피앤비화학, 삼성웰스토리 등의 기업부설연구소는 물론, 한국환경공단, 에너지기술연구원, 해양과학기술원 등의 연구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사진=스마트잭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