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생명 잃었는데 축구가 더 중요한가"…국회, 정몽규 HDC그룹 회장 국정감사 증인 출석 촉구
상태바
"국민이 생명 잃었는데 축구가 더 중요한가"…국회, 정몽규 HDC그룹 회장 국정감사 증인 출석 촉구
  • 김상록
  • 승인 2022.10.07 11:3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정몽규 HDC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회 정무위원회가 정몽규 HDC그룹 회장의 국정감사 출석을 촉구했다.

정무위는 지난해 광주 학동 참사에 이어 서구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로 다단계 하도급 구조에 대한 문제가 불거지면서 이날 공정위 국정감사에 정 회장을 증인으로 출석시키기로 했다.

그러나 대한축구협회장인 정 회장은 지난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유치 활동을 위한 해외 출장을 떠나는 것을 불출석 사유로 제시했다.

이에 김희곤 국민의힘 의원은 "개인을 무시한 것이 아니라 국회 정무위를 무시한 행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민이 생명을 잃었는데 축구가 더 중요한지 묻고 싶다"며 "사고 수습을 내팽개치고 축구 사업에 몰두하는 게 국민 눈에 어떻게 보이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인명피해까지 발생한 큰 사고에 수습방안을 두고 책임있는 답변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정 회장"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소속인 백혜련 정무위원장은 "정 회장의 비금융 종합감사 때 출석을 강력하게 다시 촉구한다"며 "(정 회장이)출석하지 않으면, 여야 간사 합의로 동행명령장 발부 여부를 다시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 2022-10-08 11:11:34
피해자엄마돈까지 뜯어먹고 영수증도 안써주고 도망간 2020년 공익변호사상 비리변호사차미경변호사를 심사해서상준 삼성준법위원회이찬희변호사를 대한변호사협회윤리팀에고발했다. 강상현교수는 2019년 방통위국감위증했는데 모르는 척하는 이재용회장님의 태도를 이해할수없습니다.삼성준법위원회 답변도 안하는데 준법사기에요.삼성연세대 벌금내세요. 해외비용처리7년 칠천만원 이매리에게준적있냐! 또 돈도안주면서해외앵벌이시키냐! 더이상 희생은싫어요.화해조서도 작성된게없고 공익신고2년이내임금손실보상된게 하나도 없다.예술인권리보장법도 시행되었으니 홀어머니외동딸 가장 이매리계좌로만 십년비용시행명령내려주세요.

이매리 2022-10-07 15:26:06
삼성노태문사장 국감때 삼성백수현부사장 미투폭언 왜 감싸주는지 질문되면 좋겠습니다. 세탁기터져도 보상금도 안주는 째째한 인성들인데 답변도 안주고 카드론대출이나 주는게 사과보상인가요? 제대로 사과한 적이 없습니다. 더이상 희생은 원하지않습니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입니다. 예술인권리보장법
공청회가서도 말했고 예술복지재단에 가서 강제추행으로 신고했습니다. 엄마돈줄때까지 삼성노태문사장 국감망해라.
모르는 적한 삼성이재용회장의 태도를 이해할수없습니다.
삼성이재용회장 재판망해라. 이재용회장 승진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