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서 자유를 찾는 사람들, 플라이 피싱 클럽 [kdf KOLON]
상태바
바다에서 자유를 찾는 사람들, 플라이 피싱 클럽 [kdf KOLON]
  • 이수빈
  • 승인 2022.10.0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헨리코튼, 스펙테이터와 콜라보한 플라이 낚시웨어 선봬, 클래식한 디자인과 기능성 모두 갖춰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이 플라잉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모티브로 한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상품을 출시한다.

플라이 낚시는 토마스 헨리코튼 경이 즐기던 취미 중 하나이다. 헨리코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쓰리피셔 맨은 플라이 낚시를 형상화 한 것. 플라이 피싱 클럽은 정통 플라이 낚시웨어의 디테일과 실루엣을 일상생활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원단과 색감에도 클래식한 멋을 더욱 강조했다.

플라이 피싱 클럽의 기능성을 위해 밀리터리와 워크 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 ‘스펙테이터’와 협업도 진행했다. 스펙테이터는 디자인 자체의 복각뿐만 아니라, 원단 선정부터 단추, 심지와 같은 부자재의 선정 등 다방면에서 클래식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헨리코튼과 스펙테이터의 협업 상품은 클래식 낚시웨어의 원형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소재는 울과 면과 같은 천연섬유를 사용했다. 기능성 소재가 개발되기 전에 울 소재와 왁스 코팅한 면 소재는 보온성과 방수기능을 가진 최고의 소재였다. 이런 전통적인 소재를 적재적소에 사용하여 기존 상품과도 차별화하는 것은 물론, 고전적인 분위기를 더욱 강조하고 있다.

헨리코튼은 스펙테이터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성수동 서울숲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클래식한 멋과 가치를 중요시하는 새로운 고객층에게 헨리코튼의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소통 창구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사진 코오롱FnC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