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본선' 개최
상태바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본선' 개최
  • 김상록
  • 승인 2022.10.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지난 15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제25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본선’을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희망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기원하며 '우리가 WON하는 세상, 다시 함께 그림!'이라는 컨셉으로 꾸며졌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2일까지 실시한 온라인 예선에는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많은 이들이 참가했다. 미술대학 교수진을 비롯한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2단계 심사를 거쳐 총 602명이 본선대회에 진출했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0월 26일 우리미술대회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11일 진행될 예정이다. 동상 이상 수상작 62점은 우리미술대회 홈페이지 및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갤러리에 전시된다.

우리미술대회에서는 즉석사진을 활용한 포토월 꾸미기, DIY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 등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해외 취약계층 아동 미술치료 지원사업, 미아방지를 위한 서울경찰청 '아동지문 사전등록' 서비스 제공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도 함께 진행됐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오랜만에 푸른 하늘 아래 참가자들이 다같이 모여 대회를 진행할 수 있어 일상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