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10주년 기념식 개최..."우리나라 과학 발전에 기여"
상태바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10주년 기념식 개최..."우리나라 과학 발전에 기여"
  • 박주범
  • 승인 2022.10.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쓰오일은 기초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양성과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설립한 ‘재단법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아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 3번째부터) 한국과학기술원 유욱준 원장,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백운규 이사장, 한국대학총장협회 이대순 이사장, 에쓰오일 류열 사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재단법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과학문화재단은 기초과학분야 학술지원 사업을 통해 차세대 주역이 될 우수 인재를 지원하고 있다. 매년 우수학위논문상 시상식을 열어 물리, 화학, 수학, 생물학, 지구과학, IT 등 6개 기초과학 분야에서 국내 대학에 제출된 박사학위 논문을 대상으로 우수 연구자를 선정해 연구비를 후원하고 있다. 2019년에는 차세대과학자상을 신설해 만 45세 이후 젊은 과학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재단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한국대학총장협회, 한∙아랍소사이어티 등 유관 기관과 함께 한∙스웨덴 한림원 공동심포지엄, 세계 석학 초청 워크숍 등 해외 유수 학술기관들과 교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에쓰오일 류열 사장은 “과학문화재단이 그동안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초 과학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에쓰오일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