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키, 27일 시청점 '1인 외식솔루션' 설명회..."사장님은 요리만 하세요~"
상태바
먼키, 27일 시청점 '1인 외식솔루션' 설명회..."사장님은 요리만 하세요~"
  • 박주범
  • 승인 2022.10.2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키 서울 시청역점에서 주변 직장인들이 점심 식사를 하고 있다.
먼키 서울 시청역점에서 주변 직장인들이 점심 식사를 하고 있다.

먼키는 오는 27일 서울 시청역점에서 입점설명회 ‘먼키투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먼키투어는 외식업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자를 대상으로 외식업 트렌드와 유망아이템 소개, 지점 현장탐방, 1대 1 상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먼키는 소상공인 외식사업자가 매장을 혼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1인 외식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즉, 사업자는 음식 조리만 하면 되는 솔루션이다.

먼키 사장님앱으로 배달과 홀 주문의 통합관리, 매출분석, 메뉴 판매량 예측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먼키 사장님앱에 탑재된 AI 수요예측시스템은 시간대별 메뉴 수요, 매출 예측을 최대 97% 확률로 제공해 준다. 이를 통해 식자재 비용의 30% 정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가대된다.

먼키 분당휴맥스점의 경우 1인 외식솔루션 적용으로 점심에 6회전 운영이 되고 있다. 

먼슬리키친 김혁균 대표는 “사업자는 요리만 하고 나머지는 IT 시스템이 다 해주는 1인 외식솔루션을 많은 외식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먼키투어 신청은 먼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먼키는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샵에 IT, AI 공유주방 시스템을 접목한 외식플랫폼이다. 현재 강남역, 시청역, 분당 수내역 등 수도권에 6개 지점, 130여개 식당을 운영 중이다.

사진=먼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