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3연임 시진핑의 야망, 오늘 권력 서열순 최고지도부 4명 교체 발표 [KDF World]
상태바
中 3연임 시진핑의 야망, 오늘 권력 서열순 최고지도부 4명 교체 발표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2.10.2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중국 공산당 총서기 3연임이 사실상 확정됐다.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22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중국 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당대회)가 폐막됐다.

이로써 시진핑 국가주석의 3연속 집권이 사실상 확정돼 10년 집권에 이어 5년을 더 집권해 시진핑 주석 1인 지배 체제는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이날 중국 공산당의 ‘헌법’인 당장(黨章·당헌) 개정안도 통과돼 시 주석의 지위와 시진핑 사상을 확립한다고 명시했으며, 대만 독립에 대한 단호한 반대 표현도 처음으로 명기됐다.

한편, 시진핑 집권 3기를 알리는 중국 공산당 20기 중앙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가 23일 오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다.

전날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선출된 중앙위원회 위원 205명 등이 참가하는 이번 전체회의에서는 정치국 위원을 선출하고, 이 중에서 최고지도부인 정치국 상무위원이 확정된다.

현 최고지도부 7명 중 4명이 물러나고 시진핑 주석의 측근으로 교체될 전망이다. 당초 예상보다 큰 폭의 교체는 시진핑 중심의 지도 체제를 더욱 강화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