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한양사이버대, '학구열' 라이더에 4년간 장학 혜택
상태바
우아한청년들·한양사이버대, '학구열' 라이더에 4년간 장학 혜택
  • 박주범
  • 승인 2022.10.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경기 남양주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열린 우아한청년들과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산업체 위탁협약 체결식에서 오성근 한양사이버대 부총장(왼쪽)과 남기영 배민라이더스쿨 실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배민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한양사이버대학교와 지난 21일 경기 남양주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산업체 위탁 협약을 통해 배달종사자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배달종사자와 임직원은 한양사이버대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매 학기 등록금 50%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 특히,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인 만큼 입학하는 배달종사자들은 양질의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배달종사자의 미래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기로 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이륜차 안전교육 기관으로, 라이더들에게 주행 실습과 강의를 통해 안전한 운행 습관, 교통법규 등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남기영 배민라이더스쿨 실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배달종사자 분들께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설계에도 도움을 줄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성근 한양사이버대 부총장은 “배달을 하면서 학업의 뜻을 이어가고자 하는 배달종사자 분들이 많다고 들었다”며 “이번 우아한청년들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라이더 분들이 원하는 그 뜻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더 나아가 회사의 성장에 바탕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