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25일 정부 예산안 시정연설...전 정권과 차별점 강조·野 '수용거부'
상태바
尹대통령, 25일 정부 예산안 시정연설...전 정권과 차별점 강조·野 '수용거부'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0.25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취임 후 첫 시정연설을 하는 모습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취임 후 첫 시정연설을 하는 모습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오전 10시 국회 본회의장에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한다.

윤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이 검찰의 대장동 수사를 정치보복으로 규정하고 시정연설 '수용 거부'를 선언한 상황에서도 예정대로 연단에 서기로 했다.

윤 대통령은 취임 후 첫 본예산 심사를 앞두고 긴축재정 기조를 바탕으로 민생회복에 방점을 찍은 예산안 처리에 대해 국회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특히 약자 복지와 민간 주도 성장 등으로 전임 문재인 정부와 차별점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전날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엄중한 경제와 안보 상황 속에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헌법과 국회법이 부여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본회의장에 입장하지 않고 국회 로비인 로텐더홀에서 항의 구호를 외치거나 피케팅을 할 가능성이 있다. 구체적인 방식은 본회의 전 의원총회에서 정한다.

윤 대통령이 연설 전후 민주당 의원들과 별도 인사를 나눌지도 주목된다.

지난 5월 16일 코로나19 추경안 설명을 위한 시정연설 당시에는 연설 직후 20여 분 동안 본회의장을 돌며 여야 의원들과 두루 악수한 바 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시정연설 전 사전 환담을 한다.

이재명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불참할 가능성이 커 국회의장단과 5부 요인, 국민의힘 지도부 등만 참석한 채 환담이 진행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