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림 父 "'연아 시아버지' 감당하기 힘들었다…여왕님 며느리 맞이, 부모로서 걱정"
상태바
고우림 父 "'연아 시아버지' 감당하기 힘들었다…여왕님 며느리 맞이, 부모로서 걱정"
  • 김상록
  • 승인 2022.10.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연아 인스타그램 캡처

김연아와 결혼한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의 아버지인 고경수 목사의 축사가 공개됐다.

고 목사는 지난 22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김연아, 고우림의 결혼식 축사를 통해 "오늘 결혼한 두 사람이 지난 3개월 전 결혼 발표를 했는데, 그때부터 저의 호칭이 '우림이 아빠'에서 '연아 시아버지'로 불려지고 있다. 감당하기 힘들었다. 앞으로도 힘들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름조차 부르기 아까운 국민의 딸, 동서양의 모든 경계를 넘어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한 여인을 며느리로 맞이하는 것이 말할 수 없는 큰 기쁨이요 감사한 일이기도 하지만, 한편 여왕님을 며느리로 맞이하는 것이 아들 부모로서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그러나 그동안 두 사람이 각자 걸어왔던 삶의 경험들이 너무나 아름다웠기에 크게 염려하지 않는다"며 "어린 시절 가난하다는 것이 무엇인지 경험했고, 또 실패의 아픔과 좌절도 느끼며 스스로 이겨나가는 지혜도 체험했고, 목표를 이루고 또 승리의 기쁨도 누렸지만 승리한 사람의 마음가짐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이미 경험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두 사람에게 한마디만 하겠다. 자랑스러운 우리 아들 우림아, 그리고 세상에서 최고 이쁜 우리 며느리 스텔라(세례명) 연아야, 너희들의 앞 이름의 뜻처럼 이 세상의 빛으로 태어나고 또 그렇게 살아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