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파트너사들과 '커피박 자원순환' 협약..."ESG 경영 확대"
상태바
맥도날드, 파트너사들과 '커피박 자원순환' 협약..."ESG 경영 확대"
  • 박주범
  • 승인 2022.11.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사진1] 한국맥도날드가 협력사들과 함께 커피박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간다고 10일(목) 밝혔다(왼쪽부터 카길애그리퓨리나 윤주경 상무이사, 한국맥도날드 김한일 전무, 매일유업
한국맥도날드가 협력사들과 함께 커피박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간다고 10일 밝혔다. (왼쪽부터) 카길애그리퓨리나 윤주경 상무이사, 한국맥도날드 김한일 전무, 매일유업 고정수 상무이사, 사회적협동조합 자원과순환 이만재 조합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 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ESG 대전’에서 사회적협동조합 자원과순환, 카길코리아, 매일유업과 ‘커피박 자원순환을 통한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각 사는 커피박의 폐기량 최소화 및 재자원화에 긴밀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맥카페에서 나온 커피박을 후처리 과정을 거친 뒤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한 가축의 사료로 재탄생 시켜 우유, 아이스크림 등을 공급받는 매일유업 목장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연간 약 4394kg의 탄소배출 및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 협력사들과 함께 커피박 수거부터 재자원화, 공급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사회에 지속가능한 가치를 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