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아시아 2%가 온다"...멘사코리아, '2023년 AMG Korea’ 개최
상태바
"내년 아시아 2%가 온다"...멘사코리아, '2023년 AMG Korea’ 개최
  • 박주범
  • 승인 2022.11.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사코리아(회장 이은주)가 지난달 몬테네그로에서 진행된 국제 멘사 회장단 회의(IBD)를 통해 내년 4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아시아 멘사 개더링(AMG, Asian Mensa Gathering)’ 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멘사코리아 창립 이래 첫 번째로 주최하는 AMG 행사다.

한국은 2015년 및 2020년 두 차례에 걸쳐 AMG를 유치했으나 메르스와 코로나 이슈로 잠정 연기된 바 있다.

행사에는 아시아 각국의 공식, 비공식 대표단 및 비아시아권 참가자, 국내 멘사 회원 등 200여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아시아 지역 내 대형 국제교류행사가 한국에서 재개되는 것으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일상의 재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멘사코리아는 "내년 개최가 확정됨에 따라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대내외 역량을 집결시킬 것"이라며, "행사가 회원들의 폭넓은 참여 및 국제간 교류 협력, 이해 증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멘사(Mensa)는 지능지수 상위 2%(IQ 148) 이상의 고지능자들이 가입할 수 있는 국제단체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