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2022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선포...“하나로 연결되는 나눔과 행복”
상태바
하나금융, '2022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선포...“하나로 연결되는 나눔과 행복”
  • 박주범
  • 승인 2022.11.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11일 명동사옥에서 각 관계사 CEO 및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가족사랑봉사단과 내외빈 약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모두하나데이' 선포식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회장(왼쪽에서 네 번째),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류학희 롯데제과 상무(왼쪽에서 첫 번째), 여지영 SK텔레콤 부사장(왼쪽에서 두 번째) 등 관계자들이 이날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김장을 담그고 있다.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11일 명동사옥에서 '2022 모두하나데이'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활동으로 2023년 1월까지 약 2개월 간 전 임직원이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행사에서는 그룹의 대표 ESG 활동인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신중년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과 미혼모 및 소외 청소년 지원 ▲보육 취약 지역에 양질의 공보육 시설을 지원하는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등의 주요 성과와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그룹의 사회책임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선포식 이후 명동사옥 앞에서 내외빈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함영주 회장과 임직원들은 SK텔레콤이 육성하고 청각장애인을 고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고요한 M택시'를 이용해 사회복지기관 5곳에 김장김치와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이 긍정의 나비효과를 일으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모두하나데이를 맞이해 이날부터 한달 간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은 하나원큐를 통해 아동도서, 의류, 장난감 등을 기부할 있으며 물품은 선별작업을 통해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하나금융그룹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