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목소리가 들려~"...KT, ‘마이AI보이스’ 선보여
상태바
"나의 목소리가 들려~"...KT, ‘마이AI보이스’ 선보여
  • 박주범
  • 승인 2022.1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병 장병이 출연한 ‘동명부대 27진을 위한 깜짝 선물’ 동영상 중 일부

KT는 나만의 인공지능(AI) 목소리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AI보이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T는 고(故) 유상철 감독의 목소리를 복원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가를 공개하는 한편, AI 보이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마이AI보이스는 30개 예시 문장만 녹음하면 내 목소리와 닮은 AI 보이스를 만들어 준다. 우리말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음성도 만들 수 있다. AI 목소리는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회원유지 기간 동안 보관해 활용할 수 있다.

앞서 KT는 국방부와 협업해 해외파병 장병 가족들에게 마이AI보이스 기술을 적용한 선물을 증정한 바 있다. 9월 레바논으로 파병된 동명부대 27진 장병 가족들을 위해 파병 전 제작한 장병들의 AI목소리로 자녀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

KT는 대한축구협회,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서포터즈 ‘붉은악마’와 함께 공동 제작한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응원가 ’더 뜨겁게, 한국’에 마이AI보이스 기술을 적용했다. 고(故) 유상철 감독의 목소리를 복원해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을 응원하는 내레이션을 담았다.

KT는 앞으로 ‘기가지니 내목소리 동화 서비스’와 날씨안내 및 문자, 알람 서비스 등에도 마이AI보이스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KT 최준기 상무는 “앞으로도 자체 AI 기술 개발과 함께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AI 생태계를 계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