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中 ‘광군제’에서 판매액 60% 성장 [KDF aekyung]
상태바
애경산업, 中 ‘광군제’에서 판매액 60% 성장 [KDF aekyung]
  • 이수빈
  • 승인 2022.11.1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GE20’s·LUNA 등 화장품 260억 원 판매 기록, 콰이쇼우·틱톡 등 신규 디지털 플랫폼 마케팅 강화하며 좋은 성과 거둬

애경산업은 지난 11월 11일 종료된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동안 전년 대비 행사 판매액이 60% 성장했다고 밝혔다. AGE20's와 LUNA 등 화장품 브랜드는 이번 중국 광군제 기간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2021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약 260억 원의 행사 판매고를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중국 정부의 강력한 방역 정책으로 인해 중국 내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진행된 광군제에서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AGE20’s 등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디지털 프로모션과 채널의 다변화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광군제에서는 콰이쇼우, 틱톡 등 신규 디지털 플랫폼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콰이쇼우에서 왕홍 ‘신유지(辛有志)’와 함께 진행한 라이브 방송이 좋은 성과를 거두는 등 콰이쇼우의 매출이 전년 대비 297% 급성장했다. 틱톡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다. 이는 티몰, 징둥닷컴 등 기존 전통 채널과 함께 콰이쇼우, 틱톡 등 급성장하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 채널의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애경산업은 이번 광군제를 대비해 광군제 전용 기획세트인 ‘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스텔라에디션 3종’ 및 왕홍 라이브 방송, 제품 증정 프로모션 등을 다방면으로 준비해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애경산업의 생활용품도 좋은 성과를 얻으며 이번 광군제에서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난해 오픈한 생활용품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티몰 국제 애경 개인용품관’에서 전년 대비 매출액이 약 5배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

사진 애경산업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