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육성...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추진

▶한국농업기술진흥원 X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지원 위한 MOU 체결

2022-12-05     민병권
[좌측부터] 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

하이트진로는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기후변화 심각성과 식량안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농·축·수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한국농업기술진흥원·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협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5일 서초동 사옥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 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 연계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농수산 원물이 미래에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공급 소비 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민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유망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