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제59회 무역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70개여국 진출, 수출 활성화 기여"

2022-12-06     박주범
세라젬 이경수 대표이사가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세라젬은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세라젬 방권민 조장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매년 해외 신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기업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세라젬은 1999년 첫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중국, 인도, 유럽 등에 차례로 진출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현재 세계 70여개국에 진출해 2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 직영점 3곳을 동시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9월 2개 매장을 추가로 여는 등 미국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창립 초기부터 글로벌 진출을 주요 목표로 삼고 적극적인 시장 개척에 나섰던 노력들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출과 신시장 개척 노력을 이어가 글로벌 홈 헬스케어 혁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세라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