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서 온라인 라이브 마련..."최신 인사이트 전달"

2023-03-13     박주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온라인 생중계 강연 등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부터 사전 신청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2023 창업트렌드(한국창업트렌드연구소 이홍구 소장)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합리적 사업 판단 노하우(아주대 김경일 교수) ▲사업에 필요한 2023 경제 트렌드(정철진 경제평론가) ▲배민 데이터로 알아보는 소비 트렌드(우아한형제들 김지현 팀장) 등이다.

▲행사 당일 박람회 현장을 배민 VJ가 직접 돌아다니며 궁금한 질문을 대신 물어보는 ‘VJ 현장 탐방’ ▲성공적으로 음식점을 경영하고 있는 사장들의 실전 창업 이야기와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우수 사장님 특별 강연’ 등 박람회를 직접 방문하지 못한 사장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생중계 시청 사전 신청한 대상자 중 500명을 추첨해 배민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환경 속에서 사장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