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육류협회, '네덜란드 유럽 송아지 고기 위크' 성료… 믿고 먹는 유럽産  

2023-12-05     한국면세뉴스

네덜란드 육류 협회(COV)가 유럽연합(EU)과 함께 진행한 '믿을 수 있는 유럽 송아지 고기' 캠페인 일환으로 서울에서 ‘네덜란드산 유럽 송아지 고기 레스토랑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네덜란드산 유럽 송아지 고기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소개하기 위해서다. 까델루뽀(CA’DEL LUPO), 디템포레(De tempore), 불래(Brulee), 서울다이닝(Seoul Dining), 안티트러스트(Antitrust) 등 다이닝 레스토랑이 함께해 철학과 창의력이 반영된 다양한 송아지 고기 요리를 선보였다.

유럽 송아지 고기는 밝은 색상, 부드러운 육질, 섬세한 풍미가 특징이다. 네덜란드산 유럽 송아지 고기는 '전체 이력 추적성(full traceability)'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생산·유통 전 과정의 제품 이력 추적이 가능하며 개체 라벨 표시 의무화를 통해 송아지 고기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또 관리 대상 동물들은 유럽연합의 동물복지정책에 기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시설에서 사육되고 군집 사육(group housing) 방식을 통해 타 개체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지낼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