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이사배, E.N.C로 전격 가수 데뷔?

2018-06-01     안은영


1일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KBS2 ‘뮤직뱅크’ 무대에서 자신의 디지털 싱글 ‘E.N.C’를 전격 공개했다. 이날 뮤직뱅크 무대에 직접 메이크업을 하고 나선 이사배는 타 아이돌 못지않은 미모를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사배는 가수 선미, 아이유, 장첸, 영화 캐릭터 등 시청자들의 입맛에 따라 매번 색다른 메이크업을 선보이면서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이사배는 최근 MBC ‘라디오스타’로 공중파에 입성해 털털한 성격과 남다른 성공기를 자아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이번 음원 발매는 누리꾼들에게 다소 의아한 일로 다가왔다. 이에 이사배는 지난달 18일 SBS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에 출연해 해명에 나섰다.

 

이날 이사배는 3년간의 시간동안 유튜브 구독자 수 170만 명을 돌파했으며, 가장 인기 있었던 영상으로 선미 커버 메이크업을 꼽았다.

 

이어 ‘E.N.C’ 발매 이유에 대해서는 “가수 데뷔는 아니고 영상 마지막에 엔딩 곡으로 쓰일 음원을 거의 완료한 상태로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곡이다”라며 “인생에 이런 기회는 마지막이라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이사배는 KBS2 ‘뮤직뱅크’ 스페셜 무대에 초대 받아 상큼 발랄한 ‘E.N.C’ 무대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