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범과 직업체험'...'펭수'가 찾은 관광지 어디?

2020-01-15     김윤미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특별한 ‘산업관광’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펭수가 바쁜 촬영일정 가운데 여행한 곳은 ‘농협 안성팜랜드’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 중 한 곳이다. ‘농협 안성팜랜드’는 가축 먹이주기, 치즈 만들기 등 농-축산업을 기반으로 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펭수는 이곳에서 친구 ‘물범’과 함께 일일 직업체험을 실시, 양, 소 등 동물 친구들과 어울리며 관광을 즐겼다.

‘펭수’의 좌충우돌 일일 직업체험기는 17일 오후 8시 40분 EBS 1TV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영상은 20일 자이언트 펭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관광'이란 전통 향토산업부터 근-현대 산업유산, 세계적 강소기업, 첨단산업체까지 산업시설과 기업박물관 등을 견학, 체험하는 관광을 말하며, 문체부와 공사는 안성팜랜드를 포함, ‘추천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곳’을 선정해 널리 알리고 있다. 산업관광지에 대한 상세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https://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한여옥 지역콘텐츠팀장은 “펭수의 일일 직업체험기를 통해 이번 겨울방학 동안 보다 많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산업관광지에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