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2020 조경기능사·조경(산업)기사 연간반 오픈

2020-01-30     민강인

최근 아파트 등 대단위 공동주택에 대한 조경공사가 활발해짐에 따라 조경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인해  조경사를 양성하는 유망 자격증이 주목 받고 있다.
 
조경기능사·조경(산업)기사는 토목, 조형물을 이용해 생활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자연을 보호하고자 도입된 국가 공인 자격증이다. 취득 시에는 관련분야 취업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기술직공무원·공사공단·공기업 채용시험 시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조경기능사·조경(산업)기사 시험일정에 관심을 보이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방대한 출제범위, 변별력 향상을 위한 높은 난이도로 인해 학습에 난항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필기시험으로 진행되는 1차시험과는 다르게, 2차시험이 실무형 작업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보다 심층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은 조경기능사·조경(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고자 2020년도 연간반 강의를 새롭게 선보였다. 

수강 신청일로부터 무제한 일 년간 수강할 수 있는 연간반 강의는 핵심이론을 완벽하게 정리해주는 필기강의와 설계, 시공 실전공략을 제시하는 실기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단계별 학습전략 커리큘럼을 채택해 기초가 부족한 수험생들도 문제풀이 응용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조경기능사 퍼펙트 연간반의 경우 불합격 시 수강종료일 기준 다음 회차 시험일까지 수강기간을 1회 연장해주기 때문에 시험에 처음 응시하는 초보 수험생들에게 최적의 강의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시대에듀에서 수강할 수 있는 조경기능사·조경(산업)기사 강의는 연간반과 필기·실기 시험을 집중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단과과정 등 이다. 

강의 수강 시에는 FULL HD 2020 최신 강좌를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혜택으로 강의 교재, IT 자격증 강좌, 기출문제 다운로드, 1:1맞춤 학습 Q&A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중 조경(산업)기사 초보수험가이드는 시대에듀 회원이라면 어느 누구나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다. 자세한 강의 내용과 수강혜택은 시대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