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HRD뉴엠, 물류관리사 행정사 온라인강의 직장인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2020-04-29     민강인

미래HRD뉴엠에서 물류관리사, 행정사 시험 준비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직장인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온라인강의 교육과정에 대한 무료상담을 지원한다.
 
물류관리사, 행정사 시험 대비 강의의 경우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국민내일배움카드)을 통해 최대수강료국비지원혜택을 받아 시험대비 강의 수강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제한없이 신청가능하다.
 
물류관리사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물류시스템 기획, 물류정보시스템 개발, 물류기술 개발, 물류센터 운영, 수배송 관리업무, 물류창고 및 자재·재고관리 업무, 물류컨설팅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시험의 경우 응시자격제한이 없으며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결정한다.
 
물류관리사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물류관련 정부투자기관이나 공사, 운송·유통·보관 전문회사, 대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물류관련 부서(물류, 구매, 자재, 수송 등), 물류연구기관에 취업이 가능하다.
 
행정사 자격증은 행정업무의 원활한 운영과 국민의 권리구제를 목적으로 국민의 권리의무, 사실조사 및 행정업무와 관련된 국민편의를 도모하는 전문자격사다. 

행정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행정사 사무소에서 근무하거나, 법무사, 변호사 사무실에서 능력제로 일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시나 도에서 실시하는 4주 이상의 실무교육을 받은 후 사무소 소재지, 특별자치도지사, 시장, 군수, 구청장에게 신고하여 개인사무소 또는 합동사무소를 개설하여 행정사 업무를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HRD뉴엠'을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