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증후군에 좋은 영양제 3인방....'마누카꿀-프로바이오틱스-해조칼슘'

2021-02-13     허남수

정부가 민족 최대의 명절마저 언텍트를 권장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스트레스가 동반할 수밖에 없는 기간이 됐다. 

명절 증후군 역시 더욱 예민하고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전문 업계는 지혜로운 명절 증후군 극복을 위해 긍정적인 마인드와 적당한 운동, 그리고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것을 권고 하고 있다.

통상 명절 증후군에 좋은 영양제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와 해조칼슘이 권장됐으나 여기에 올해는 마누카꿀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위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뉴질랜드 특산품 마누카꿀은 MGO 수치가 높을수록 유효성분이 높은데, 하이웰은 1%만 채취된다는 마누카꿀 MGO+830 제품을 라인업시켰다. 

언텍트 설명절을 지내면서 크고 작은 스트레스로 일시적 소화 장애나 평소 위장 장애가 있었던 이들이 달콤하게 명절 증후군까지 해소할 수 있다. 

장이 예민한 이들이 명절 기간 환경의 변화로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는 배변 활동 문제를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명절기간 과식으로 늘어난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명절을 앞두고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성분이다.

칼슘은 늘어난 가사에 시달린 주부들에게는 뼈건강과 신경 그리고 근육통증을 예방할 수 있어 권고된다.

칼슘은 마그네슘과 비타민D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에 좋으며,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특히 해조칼슘은 칼슘 특유의 섭취 후 부담감이 적고, 식물성 캡슐로 되어 있는 것이 속이 편안하다.

한편, 청정지역 뉴질랜드 건강식품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하이웰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뉴질랜드 건강식품 선물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명절증후군에 좋은 영양제와 나를 위한 선물, 미처 챙기지 못했던 이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어 참고하면 좋다.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가족의 안녕을 염려하면서 보내야 하는 명절이다 보니 크고 작은 스트레스가 쌓일 수밖에 없다"면서 "이럴 때 가장 중요한 보약은 바로 긍정적인 마인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짬을 내 수면을 취하고 각자 몸 상태에 따라 필요한 건강식품을 챙긴다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