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산행 관절주의보…관절건강에 NAG 주목

2021-03-22     허남수

봄이 다가오면서 등산, 나들이와 같은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절건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관절건강의 경우 손상되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 개선 및 관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섭취로 인한 예방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최근 인기를 타고 있는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는 관절 및 연골 건강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기능성원료다. 임상시험을 통해 관절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6주 동안 일정량의 NAG를 섭취시킨 결과, 관절 건강이 개선된 것이 확인되었다.

이에 갱년기 여성의 최대 고민인 관절 및 연골 건강,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최대함유(1,000mg)된 ‘미즈본’이 화제다.

미즈본의 주원료인 NAG는 하루에 500mg 섭취 시 관절에 대한 기능성을, 1,000mg 섭취 시 피부보습에 대한 기능성을 인증 받고 있다. 따라서 NAG가 함유된 제품을 고를 때, 하루 1,000mg을 함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NAG 뿐만 아니라 뼈의 형성, 유지에 좋은 비타민D,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효과가 있는 프락토올리고당과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주원료로 포함되어 있어 관절/연골건강 뿐만 아니라 장건강, 피부보습, 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미즈본’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