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화재취약 어르신께 안전지킴이 물품 전달..."나눔 플랫폼 역할"

소방청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물품 전달 안전용품,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등 9천만원 상당

2021-05-26     박주범
25일 세종시 소방청에서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좌측 3번째)과 고려은단 송수근 상무(좌측 5번째)가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기탁물품을 남화영 소방정책국장(좌측 4번째)에게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5일 소방청에서 열린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기부물품 전달식’에서 총 9000만원어치의 안전용품 등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G마켓과 옥션에서 행사를 진행한 고려은단도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소방청이 진행하는 안전지킴이 사업에서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소속 은퇴소방관들이 화재취약 계층인 독거어르신 및 국가유공자 1900가구를 방문해 화재예방, 대피교육과 물품을 전달한다.

전달한 안전용품은 ▲앱 연동 멀티화재 일산화탄소(CO)경보기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매트다.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60정’ 1000개도 함께 전달됐다.

앱 연동 멀티화재 CO경보기는 G마켓에서 진행한 소방관 안전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에서 경기소방재난본부 임창용 소방위가 아이디어를 내 수상한 제품이다. 눈과 귀가 어두운 어르신들을 위해 화재 및 연기를 감지해 음성-시각 경보를 함께 울려주는 한편 앱 연동을 통해 가족, 지인에게도 알려준다.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은 “화재취약계층인 독거어르신들의 안전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은퇴소방관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며 “지난 4년간 소방 직접지원에 이어 국민 안전을 위한 지원으로 확대하면서 당사 판매 브랜드들까지 참여해 나눔 플랫폼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소방청 안전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입점 브랜드사의 건강식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GC녹십자, 올해 3월에는 고려은단이 참여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