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고객중시 QCS 활동 강화로 높은 성과 보여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건수 전년 대비 70% 감소, 꾸준한 QCS 활동으로 고객만족도 상승 고객중시 경영과 품질 경영 강화로 올해 가맹점 평균 매출 두 자릿수 성장 기대

2021-06-22     이인상

bhc치킨이 펼치고 있는 고객중시 품질·청결·서비스(QCS) 활동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bhc치킨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54%나 줄었다.

올해에는 더 줄었다.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는 지난해 대비 70%, 지난 2019년 대비 무려 84%나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bhc치킨은 2019년부터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중시 QCS 활동 강화에 나섰다. QCS 부서 인력을 증원, 매장 내 깨끗한 위생 환경과 고품질 유지를 위한 개선활동 등이 QCS 강화의 대표적인 사례다.

현재 QCS 부서는 식재료 관리와 매장 청결도, 매뉴얼 준수 등 매장의 전반적인 위생관리는 물론 원산지 표기를 비롯한 식품위생법 준수를 위한 주기적인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고객 불만을 접수하는 콜센터를 아웃소싱을 통하지 않고 본사 QCS 부서가 직접 운영한 점은 고객들로부터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bhc치킨 관계자는 “기업의 높은 경쟁력은 뛰어난 제품 개발과 수준 높은 품질에서 비롯된다는 신념 하에 특히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전사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bhc치킨 로고

이인상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