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WIN, 한국 여성 과학기술 육성 세미나 개최

2022-05-25     김상록
사진=2020년 WOMEN@BT 세미나 당시 기념 촬영을 한 참가자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 (Women in INnovation)이 산업기술계 여성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27일 엘타워 멜론룸에서 개최한다.

'우먼 엔지니어링 앤 케미컬(Woman@ Engineering & Chemical)' 세미나는 여성 과학기술인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 자리에서는 여성과학기술인의 역량 강화 및 차세대 리더 육성을 위해 과학기술 산업계 분야를 대표하는 여성임원들과의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잔 휴즈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아시아 태평양 사장을 필두로 LG화학 권혜진, 장영래 상무, 롯데케미칼 심미향 상무, 한국에머슨㈜ 김효영, 이경아 전무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과학기술인 멘티 70명이 참가한다.

멘토들은 멘티가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경력개발의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도움을 주고, 멘티들은 멘토링을 통해 해당 분야의 네트워크를 형성은 물론, 경력개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WIN 서지희 회장은 "WIN의 과학기술분야 여성리더들은 STEM 분야의 전문가로서 사회적 영향력과 책임을 느끼고 WISET과 함께 여성들의 역량 개발과 네트워킹을 뒷받침하는 등 여성과학기술인 육성과 지원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