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다음주 월요일부터 4주간 코로나 백신 접종기간 정하겠다"
상태바
한덕수 "다음주 월요일부터 4주간 코로나 백신 접종기간 정하겠다"
  • 김상록
  • 승인 2022.11.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덕수 국무총리가 16일 "21일부터 4주간 코로나 백신 집중접종 기간으로 정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이태원 사고 코로나19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 겨울철 재유행이 본격화되며, 5주째 확진자 증가세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접종률 제고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접종률이 높은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정부지원 확대, 접종의료기관의 지정요일제 폐지, 유급휴가 또는 병가 허용 권장 등을 통해 국민 여러분이 빠르고 편리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또 "지금까지 18세 이상 우리 국민의 동절기 접종률은 대상자 대비 4.3%에 그치고 있다. 우리와 비슷한 시기에 2기 백신 접종을 시작한 미국은 10%, 일본은 8%를 넘어선 데 비하면 저조한 수준"이라며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가능한 빠른 시기에 백신 접종에 참여해 주시고, 개인방역수칙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강력히 권고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 총리는 "정부는 수능 후부터 금년 연말까지를 ‘학생 안전 특별기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교육부는 많은 학생들이 찾는 시설에 대한 사전점검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