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금융데이터거래소 무료 데이터 全영역 1위..."저변확대 위해 소액상품 출시"
상태바
신한카드, 금융데이터거래소 무료 데이터 全영역 1위..."저변확대 위해 소액상품 출시"
  • 박주범
  • 승인 2022.11.1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금융데이터거래소에서 무료 데이터 상품 수(430건), 등록 상품 수(540개), 다운로드 수(2936건), 조회수(14만3031건), 좋아요(1644건) 등 전 영역에서 지난 16일 기준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데이터 저변 확대를 위해 소액 데이터 상품을 다음달 1일 출시하고, 내년 1분기까지 금융보안원에서 제공하는 원격분석환경 클라우드 비용 부담만으로 소액 데이터 상품을 이용하게 할 계획이다.

소액 데이터 상품은 중소벤처24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대학(원) 재학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구매할 수 있으며, 최소 50만원대 금액으로 지역별, 업종별, 기간별 이용금액과 이용고객수 등의 소비데이터를 금융보안원 원격분석환경(안심존)에서 분석할 수 있다.

신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소상공인은 희망하는 상권별 유망 창업 입지를 예측할 수 있고, 스타트업의 경우 잠재고객 특성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타겟군 선정에 활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데이터 접근성을 확대해 금융 데이터에 기반한 사업 아이디어 창출 및 연구를 지원하고, 금융기관으로서 얻은 사회적 신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