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골드키위, ‘비타민C 제왕’ 올해 첫 수확 [kdf Zespri]
상태바
제주 골드키위, ‘비타민C 제왕’ 올해 첫 수확 [kdf Zespri]
  • 이수빈
  • 승인 2022.11.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 출하, 청정 제주산 제스프리 키위로 올 겨울 면역력 높인다! 달콤 상큼한 맛에 풍부한 영양소 더해 올겨울 온 가족 ‘면역력 푸드’로 주목, 1개당 성인 하루 비타민C 권장량 충족, 활기 증진과 기분 전환에도 도움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청정 자연의 땅 제주에서 수확한 제주산 골드키위를 올해 첫 출하 했다. 제주 청정 자연의 농가에서 수확한 키위로, 달콤한 과즙과 풍부한 영양 성분이 특징이다. 비타민C 함유량이 많고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이 우려되는 올겨울에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 과일'로 주목받고 있다.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는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아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인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에는 비타민C가 100g당 152mg 들어있어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100mg)을 충분히 채운다. 골드키위 속 비타민C는 면역 체계를 구성하는 세포인 백혈구 기능을 강화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해 움츠러들기 쉬운 겨우내 활기를 돋게 한다.

해가 짧아지는 겨울철에는 일조량의 감소로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이 체내에서 감소하는데, 이때 비타민C가 트립토판을 세로토닌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비타민C가 정상적인 뇌 기능을 도와 정서적인 피로감과 우울감을 해소해준다.

20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것도 강점이다.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는 식품의 영양학적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인 ‘영양소 밀도’가 과일 중 가장 높으며 식이섬유, 칼륨, 엽산 등 영양소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고영양이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부터 피로한 직장인까지 온 가족의 건강 간식으로 알맞다.

제스프리는 자체 품질 관리 시스템인 ‘제스프리 시스템’을 통해 1년 내내 어느 지역에서나 맛과 영양이 뛰어난 최상품의 키위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제주에서는 지난 2004년 제주 서귀포시와 생산 협약 체결 후 18년째 제스프리 제주 골드키위를 재배하고 있으며, 국내 키위 수요량이 증가함에 따라 재배 면적을 확장해 가고 있다.

사진 제스프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