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 확정' 포르투갈 산투스 감독 "다음 경기도 이기기 위해 최선 다할 것"
상태바
'16강 확정' 포르투갈 산투스 감독 "다음 경기도 이기기 위해 최선 다할 것"
  • 김상록
  • 승인 2022.11.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투갈의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 사진=연합뉴스 제공
포르투갈의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 사진=연합뉴스 제공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을 확정 지은 포르투갈이 한국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도 전력으로 뛸 예정이다.

포르투갈의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은 29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승리 뒤 기자회견에서 "조 1위에 오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직 우리는 조 1위는 아니다. 계속해서 발전해야 한다"며 "팀의 조합을 고민하고 상대가 우리 페널티 지역 안까지 침투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H조 1위는 G조 2위와, H조 2위는 G조 1위와 16강에서 만난다. 이변이 없는 한 브라질이 G조 1위에 오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포르투갈 입장에서는 H조 1위로 16강에 진출해 G조 2위와 대결하는 쪽을 노리는 것이 좋다.

산투스 감독은 "브라질은 16강 말고 그 다음에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과 포르투갈의 H조 마지막 경기는 다음달 3일 0시에 열린다. 같은 시각 우루과이와 가나도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포르투갈을 반드시 이겨야만,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을 노릴 수 있다. 포르투갈에 패하거나 비기면 탈락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