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평가 1위..."고객만족 최우선"
상태바
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평가 1위..."고객만족 최우선"
  • 박주범
  • 승인 2022.11.3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국내 3대 브랜드 평가(K-BPI, NBCI, NCSI) 면세점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됐다.

NCSI는 국가고객만족도로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브랜드 평가 지수다. 면세점 부문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조사가 진행되지 않았다가 올해 재개되었다. 최근 6개월 이내에 해당 면세점을 방문해 100달러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롯데면세점은 81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15년 연속 1위로 면세점 부문이 도입된 이후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1위에 올라 올해까지 9년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롯데면세점은 ▲비회원 고객 1:1 문의 등록 기능 추가 ▲고객 접점 실무자 대상 서비스 개선 교육 실시 ▲해외점 직원 대상 영업 실무 가이드 배포 등을 진행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