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주도 '상인전용 T-커머스 플랫폼 구축 방안' 국회토론회 성료
상태바
민간주도 '상인전용 T-커머스 플랫폼 구축 방안' 국회토론회 성료
  • 박주범
  • 승인 2022.12.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한 '상인전용T-커머스기반 디지털플랫폼구축방안'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한 '상인전용T-커머스기반 디지털플랫폼구축방안' 정책토론회가 개최됐다. 

국민의힘 최형두 의원, 홍석준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 이정문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중소기업학회와 한국모빌리티학회가 주관하며, 중소기업벤처부와 전국상인연합회, 우리동네홈쇼핑추진협의회, 동북아공동체ICT포럼 후원과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사)전국이·통장연합회, (사) 전국소기업총연합회 등 다양한 시민사회단체 및 협회가 참여했다. 

이날 토론회는 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생활 밀접형 산업 경영주체들이 경기침체와 금리인상, 원재자 상승 등으로 경영환경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민간주도의 협업 및 상생을 통한 경영환경개선과 생산자 직거래 강화를 위한 목적이다.

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한 '상인전용T-커머스기반 디지털플랫폼구축방안' 정책토론회 참석자들이 토론을 경청하고 있다.

원석연 경성대 교수가 '상인 전용 T커머스 기반 디지털플랫폼시장 진입 방안'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생존을 위한 필용충분조건을 발제하고, 권순종 (가칭)우리동네홈쇼핑추진협의회 추진단장이 ' 상인 전용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구축의 최적화 방안을 발제했다.

이어 이병희 한양대 교수와 정재필 안양대 교수, 한승주 전국상인연합회유통사업위원장, 박윤정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장, 과기정통부, 중기부 관계자 및 참석자들과 토론 및 질의 응답이 진행됐다.

(가칭)우리동네홈쇼핑추진협의회 최중구 회장은 "정부가 추진하는 상권 디지털 전환의 연장선상에서 정부 중심이 아닌 민간주도의 상인전용 T-커머스 기반 디지털플랫폼 구축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인허가 지원이 가장 필요하다"며, "다양한 민간 소비, 생산, 그리고 유통 주체들이 함께 이번 국회 토론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가칭)우리동네홈쇼핑추진협의회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