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CCM 3회 연속 인증에 대통령표창 수상
상태바
이디야커피, CCM 3회 연속 인증에 대통령표창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2.12.0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가 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재인증 획득과 정부 포상 중 최고 훈격에 해당하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CM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디야커피는 2018년 국내 커피업계 최초로 첫 인증을 받은 이래 CCM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고객 서비스 접점에 있는 가맹점주들의 창업 및 운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합리적인 점포 개설 비용과 로열티 정액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판촉 및 마케팅 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고, 법무, 노무 등의 자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6월 ESG위원회를 신설했으며,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자체 ‘환경의 날’로 지정해 관련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를 통해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박을 활용해 커피 스크럽 바디바 KIT, 커피박 인센스 KIT 등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여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판매하고 수익금은 바다보호를 위한 환경단체에 기부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커피업계 최초 3회 연속 CCM 인증 및 올해의 CCM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커피업계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업으로서 가맹점주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