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회장, 베트남 삼성R&D센터 준공식 참석..."양국 우호증진에 기여"
상태바
이재용 회장, 베트남 삼성R&D센터 준공식 참석..."양국 우호증진에 기여"
  • 박주범
  • 승인 2022.12.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22일 베트남 하노이 인근의 삼성전자 법인(SEV)을 방문해 스마트폰 생산 공장을 점검하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에 즈음해 23일 하노이시 THT 지구에 위치한 베트남 삼성 R&D센터 준공식에 참석했다.

베트남 삼성 R&D센터는 대규모 종합 연구소(대지면적 11,603㎡, 연면적 79,511㎡)로, 앞으로 2200여명의 연구원들이 이곳에 상주하며 ▲스마트 기기 ▲네트워크 기술 ▲소프트웨어 등을 연구할 계획이다.

삼성은 현재 글로벌 생산 거점 역할을 하고 있는 베트남을 종합 연구개발까지 수행하는 거점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성은 모바일 기기용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술인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 ▲무선 통신보안 분야 등에 특화해 이번 센터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베트남 삼성 R&D센터는 지상 16층, 지하 3층 규모이다.

이재용 회장은 "베트남 삼성R&D 센터는 베트남의 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한·베트남 양국 간 우호협력 증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