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023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문체부, 2023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김상록
  • 승인 2023.01.0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기 위해 2일부터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 근로자를 모집한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기업 내 자유롭게 휴가 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근로자가 20만원을 적립하면 소속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원을 추가로 적립해 40만원을 국내 여행 경비로 지원한다.

문체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실태조사에 따르면 해당 사업 참여 근로자들은 스트레스 해소(83.9%)나 재충전(84.9%)의 기회가 됐다고 응답했다.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비율도 82%에 달하는 등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과 근로자 대부분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업 참여 대상은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 근로자다.

참여 신청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누리집을 통해 기업 단위로 할 수 있으며 지원금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올해는 근로자 9만여명을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적립된 국내 여행경비는 40만원 상당의 포인트로 전환돼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과 전용 모바일 앱에서 숙박, 교통, 국내 여행 기획상품(패키지), 관광지 입장권 등 국내 여행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가족친화인증(여성가족부), 여가친화인증(문체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고용노동부) 등 각종 정부 인증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거나 실적으로 인정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이동에 일부 제약이 있었지만 신청 인원이 10만명을 훌쩍 넘을 정도로 사업의 인기가 높았다"며 "올해는 휴가비 지원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등과 연계한 숙박, 여행상품 할인과 다양한 행사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