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매달 단일 품목에 혜택 집중 '쓱세일'...첫 포문은 '뷰티' [KDF SSG]
상태바
SSG닷컴, 매달 단일 품목에 혜택 집중 '쓱세일'...첫 포문은 '뷰티' [KDF SSG]
  • 이수빈
  • 승인 2023.01.08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5일 ‘뷰티 쓱세일’, 참여 셀러 300곳, 혜택 적용 상품은 1만개 이상…’역대급 규모’
백화점 입점 브랜드부터 SNS인기템까지 총망라…”다양한 할인 혜택과 타임딜, 라방까지”
G마켓, W컨셉도 별도의 기획전 페이지 열고 참여…자체 기획 상품, 특가 혜택 제공

SSG닷컴이 매달 하나의 카테고리를 선정해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수준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정례화한다. 

‘먼데이문’, ‘SSG LUXURY’ 등 카테고리 전문관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다른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없는 특급 행사도 수시로 열며 새해에도 ‘온라인 오픈런’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이달부터 카테고리 특화 프로모션 ‘쓱세일’을 신설하고, 첫 순서로 ‘뷰티 쓱세일’을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연다고 8일 밝혔다. 셀러(판매사)수만 300여 곳, 혜택 적용 상품은 1만여 개 이상으로 뷰티 단일 품목 행사 기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행사 이름은 사명(‘쓱닷컴’)과 해마다 열리는 신세계그룹의 대표 쇼핑 축제인 ‘쓱데이’의 첫 음절을 따서 지었다. 또한 지난해 11월 야구단 우승을 기념해 진행한 감사제 ‘쓱세일’과 동일한 이름을 유지하며 흥행 바톤을 이어받기로 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가전이나 패션, 명품(럭셔리) 등 월별로 카테고리를 정해 연중 내내 행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에스티 로더, 키엘, 랑콤 등 백화점 입점 유명 화장품부터 아이오페, 닥터지, 마녀공장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인기를 끄는 트렌디한 뷰티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총망라해 쿠폰 및 카드 청구 할인, 타임딜, 라이브커머스 등 풍성한 쇼핑 콘텐츠와 함께 선보인다.

행사 첫 날인 9일부터 행사 종료 시까지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7%/15%) 도합 7장을 모든 고객에게 발급한다. 상품별로 적용할 수 있는 쿠폰이 상이하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장바구니 쿠폰 1장을 추가로 준다. 제휴 카드로 결제할 경우 일 최대 10만원까지 청구 할인이 중복 적용된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SSG닷컴 뷰티 바이어가 엄선한 브랜드 상품을 단독 특가 구성에 제안하는 ‘타임딜’ 행사도 열린다. 9일에는 ‘바비브라운 아이크림’을 ‘1+1’ 구성으로, 10일에는 ‘에스티 로더 갈색병(50ml+45ml) 세트’를 SSG 단독 패키지로 내놓는다. 랑콤, 클라랑스, 키엘, 아이오페, 유세린, 셀퓨전씨 등 인기 브랜드를 특별한 혜택과 함께 구매 가능하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에서도 뷰티 프로그램 편성을 늘려 일주일 동안 총 7차례 송출한다. 9일 오후7시부터 진행하는 ‘설화수 설맞이 베스트셀러 자음 2종’ 방송에서는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향초를 증정한다. 10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는 ‘랑콤 제니피끄 아이&래쉬 세럼 선론칭’ 방송은 G마켓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G라이브’에서 동시 송출한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과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관계사인 G마켓, W컨셉도 별도의 기획전 페이지를 열고 행사 규모를 키운다. SSG닷컴에서 준비한 행사 상품을 G마켓, W컨셉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대표 상품을 연동하고, 플랫폼별로 자체 마련한 상품과 특가 혜택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쓱세일’을 중심으로 관계사 간 연계를 늘려 상승 효과도 낸다는 방침이다. 

사진 SSG닷컴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