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랑콤 뷰티 클래스 단독 진행 [kdf lotteDF]
상태바
롯데免, 랑콤 뷰티 클래스 단독 진행 [kdf lotteDF]
  • 이수빈
  • 승인 2023.01.1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8일 롯데免 월드타워점에서 내국인 VIP 고객 40명 대상으로 진행
랑콤, 코로나 이후 첫 국내 면세업계 오프라인 행사 위해 손잡아
롯데免 시내점 VIP 매출 비중 18년 10% ⟶ 22년 20%… ‘VIP 대상 서비스 지속 강화’

로레알 대표 브랜드 랑콤(Lancôme)이 코로나 이후 첫 국내 면세업계 오프라인 행사를 위해 롯데면세점과 손잡았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최상위 VIP 고객을 대상으로 프랑스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랑콤의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8층에 위치한 VIP 라운지 ‘스타 라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총 4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롯데면세점과 랑콤은 출국 예정인 롯데면세점 최상위 고객 40명을 대상으로 랑콤의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라인 ‘압솔뤼(Absolue)’의 주요 제품 소개와 더불어 제품 시연, 스킨 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참여 고객에게는 롯데면세점 구매 금액에 따라 압솔뤼 얼티밋 럭셔리 세트 등 최대 400달러 상당의 랑콤 화장품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의 내국인 전체 매출 중 최상위 VIP 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은 2018년 약 10%에서 2022년 20%로 크게 증가하는 등 유통가에서 VIP 고객의 중요도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롯데는 VIP 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각 시내점에 위치한 스타 라운지를 코로나19 이후 재오픈해 VIP 전용 휴게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고,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여 시즌별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스타 라운지 전면 디지털화를 목표로 다양한 디지털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내에는 VIP 고객의 모바일 앱 계정에 회원별 바코드가 구현된다. 기존 플레이트형 VIP 멤버십 카드를 대체하기 위한 것으로, 바코드를 통해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 VIP 라운지 출입은 물론 음료 주문 및 VIP 혜택 확인 등 보다 편리한 라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 롯데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