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장학회, 2023 세계 콩팥의 날 기념 수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한신장학회, 2023 세계 콩팥의 날 기념 수기 공모전 개최
  • 김상록
  • 승인 2023.01.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임춘수)가  '2023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나의 콩팥병 이야기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본인과 주변인들의 콩팥병 진료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을 주제로 열린다. 콩팥병으로 투병중인 환자와 가족들에게 격려와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부문은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콩팥병 환자나 가족, 콩팥병을 치료하는 의료진인 의사와 간호사로 나누어 시상이 진행되며 각각 최우수상 1명에게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상금 50만원, 장려상 7명에게 상금 10만원 등 총 5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기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1월 30일부터 2월 19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이메일과 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대한신장학회 송상헌 홍보이사는 "수기공모전을 통해 콩팥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투병 환자와 가족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우리나라에서 만성 콩팥병을 겪는 인구는 전체 인구의 대략 12%다. 국민 7명 당 1명은 만성 콩팥병을 가지고 있다. 고령화와 당뇨병, 고혈압 발생율이 높아지면서 만성 콩팥병 환자는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