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절세 '세금 아낌이' 출시..."은퇴 건강보험료·연금세금·상속세 한 눈에"
상태바
KB국민은행, 절세 '세금 아낌이' 출시..."은퇴 건강보험료·연금세금·상속세 한 눈에"
  • 박주범
  • 승인 2023.01.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퇴직 후 건강보험료 부담 완화부터 절세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세금 아낌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은퇴시기 발생할 수 있는 세금 고민들에 대한 구체적인 절세 계획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건강보험료 절감방법 알아보기’에서는 건강보험료를 내지 않는 피부양자 자격 여부와 지역가입자 전환 시 예상되는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다.

‘연금수령금액 최대화하기’를 통해서는 공적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을 기준으로 절세 최대화에 기반한 연금수령 계획을 제안한다.

‘상속·증여세 최소화하기’에서는 본인과 배우자의 재산까지 고려해 자녀에게 최소한의 세금으로 재산을 이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서비스는 KB스타뱅킹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달 3일부터 절세 솔루션을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준비부터 자산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