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티셔츠 출시
상태바
래코드,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티셔츠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3.03.0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이번 시즌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진행, K-POP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간다.

K-POP 아티스트들이 활동 당시 착용한 의상은 오랜 시간 보관되지만 결국엔 폐기에 이른다. 래코드는 K-POP 아티스트의 무대의상의 업사이클링을 통해 지속가능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협업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는 것.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 업사이클링 티셔츠는 슈퍼주니어, 엑소, NCT의 무대의상을 활용했다. 리사이클 원단으로 티셔츠를 제작하고, 아티스트들이 직접 착용한 무대의상을 해체, 패치로 디자인해 티셔츠에 적용했다. 

모든 상품은 단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이를 뜻하는 숫자 ‘1’이 함께 표기된다. 팬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특별함을 주는 동시에, 래코드가 가진 업사이클링의 지속가능 의미를 담았다. 

이번 협업 업사이클링 티셔츠는 3월 3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하는 캣워크 페스타, 이태원 시리즈코너 래코드 매장, 코오롱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SM 브랜드마케팅 플래그십 스토어 광야@서울에서도 3월3일부터 2주간 판매한다. 

래코드는 캣워크 페스타 기간 동안 업사이클링을 체험해볼 수 있는 '리테이블'을 DDP 아트홀1에서 진행한다. SM 아티스트의 무대의상 패치를 부착한 나만의 업사이클링 키링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고, 29CM와 무신사에서 리테이블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사진 코오롱FnC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