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익산 방문의 해' 시티투어버스 운행…순환형·테마형으로 명소관광
상태바
익산시, '익산 방문의 해' 시티투어버스 운행…순환형·테마형으로 명소관광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3.1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익산시는 '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시티투어 버스는 오는 11일부터 연말까지 순환형,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테마형 등으로 운행된다.

익산 교도소 세트장[익산시 제공]
익산 교도소 세트장[익산시 제공]

순환형 투어버스는 매주 토·일요일과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1일 7회 운행된다.

익산역에서 출발해 고스락, 교도소 세트장, 미륵사지(국립익산박물관), 왕궁리유적, 보석박물관 승강장을 거치며, 승차권은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테마형은 숨은 보석 찾기, 세계유산, 맞춤형 코스 등 3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월요일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1회, 신청자가 10명 이상일 경우 운행하며 운행 3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숨은 보석 찾기 코스는 오전 10시 익산역에서 출발해 나바위성지, 고스락, 교도소 세트장, 보석박물관, 익산문화예술의 거리를 관람하며, 세계유산 코스는 쌍릉과 왕궁리유적, 미륵사지 등 역사 유적지를 탐방한다.

맞춤형 코스는 신청자가 희망하는 관광지 3곳 이상으로 코스를 꾸밀 수 있는 단체관광객 맞춤 테마형 코스이다.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해 관광명소를 소개하며 백제 왕궁 등 익산의 역사·문화 이야기를 함께 들을 수 있다.

순환형과 테마형 탑승 요금은 성인 4000원, 경로·유공자·군인·장애인·초중고생·미취학 아동은 2000원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익산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자원과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