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직원 성추행 사건에 "책임 통감…성 비위 엄중하게 대처할 것"
상태바
당근마켓, 직원 성추행 사건에 "책임 통감…성 비위 엄중하게 대처할 것"
  • 김상록
  • 승인 2023.03.1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사내 직원 성추행 관련해 "회사 공식 행사에서 불미스러운 사건이 벌어진 점에 대해 무겁게 생각하며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당근마켓은 13일 입장문을 통해 "직업윤리에 반하는 행위에 엄중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독립적인 윤리위원회를 통해 최근 징계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발생한 사안 중 이견 없이 부적절한 행위도 있었으나, 일부 경우는 성적인 의도나 성비위에 해당하는지 모호한 점이 섞여 있어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했다"며 "징계 수위를 정하는 데는 내부 사례가 많지 않다 보니 어려움이 있었다"고 했다.

당근마켓은 이날 오후 전사 임직원 공지를 통해 성비위와 관련해서는 그 어느 곳보다 엄중하게 대처할 것임을 명확히했다고 전했다.

사측은 "징계 양정 기준을 엄격하게 정비하고 독립적인 외부 자문 위원회를 빠르게 구성해 재발 방지를 위한 후속 조처와 피해자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업계에 따르면 당근마켓 직원 3명은 작년 12월 회사 송년회에서 동료 직원을 상대로 성희롱·성추행 등을 했다가 최근 징계 처분을 받았다. 1명은 감봉, 2명은 견책 처분이 내려졌는데 이를 두고 경징계 수준의 처분만 내려졌다는 비판이 나왔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