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캠핑장 누빈다”...KT·캠핑톡·캠핑아웃도어, '실외배송로봇' 협력
상태바
“로봇이 캠핑장 누빈다”...KT·캠핑톡·캠핑아웃도어, '실외배송로봇' 협력
  • 박주범
  • 승인 2023.03.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캠핑톡, 캠핑아웃도어와 함께 서울 북한산 글램핑장에서 실외자율주행로봇 사업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KT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가운데), 캠핑톡 최종석 대표(오른쪽), 캠핑아웃도어 김정환 대표(왼쪽)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T가 캠핑톡, 캠핑아웃도어와 함께 서울 북한산 글램핑장에서 실외자율주행로봇 사업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캠핑톡은 캠핑장 검색, 예약, 결제를 지원하는 캠핑장 예약 플랫폼 회사다. 캠핑아웃도어는 캠핑과 글램핑을 기획하는 시공사로, 경상남도 진주에 1만평 규모의 대형 글램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은 ▲캠핑장 로봇 서비스 확산 ▲아웃도어 상용 환경에서 로봇 활용 ▲KT 로봇 및 연계 서비스 보급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 주요 내용이다.

3사는 고객들에게 캠핑장 자율주행 배송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외 자율주행로봇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종석 캠핑톡 대표는 “향후 직영 캠핑장 개설 시 KT 서비스로봇 및 제반 서비스와 연계해 캠핑장 로봇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정환 캠핑아웃도어 대표는 “새로운 캠핑장 구축 시 기획 및 시공 단계에서부터 로봇 동선을 확보하는 등 서비스로봇의 현장 효율성을 극대화해 상호 윈윈하는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KT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은 “향후 3사가 협업한 실외 자율주행 로봇서비스가 출발점이 돼 국내 로봇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