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워드에 대화형 인공지능(AI) 도입 [KDF World]
상태바
美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워드에 대화형 인공지능(AI) 도입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3.03.1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가 워드와 파워포인트, 엑셀 등 사무용 소프트웨어 오피스 365에 새롭게 대화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한다.

NHK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16일 온라인으로 이벤트를 열고 사무 작업을 보좌해 준다는 의미를 담은 '코파일럿(Copilot)'의 대화형 AI서비스를 발표했다.

'코파일럿'은 부조종사라는 뜻으로 코딩을 도와주는 프로그래밍 기능을 가진 기술을 뜻하며, 문자를 이해하고 응답하는 AI 툴인 거대언어모델(LLM)에 기반을 두고 있다.

'코파일럿'은 문서 작성·소싱·편집을 지원해 질문란의 문장 지시로 단시간에 필요한 자료를 작성한다. 

예를 들어 워드에서 "딸 고등학교 졸업을 축하하는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달라. 연극부 소속이고, 메시지는 대담하고 모험적인 내용으로"라고 입력하면 필요한 사진과 일러스트를 찾아내 자동적으로 자료를 만든다.

엑셀에서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차트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으며, 영상회의 서비스로 팀즈 회의 중 지금까지 내용을 부탁하면 발언자별로 정리해 사무 작업의 효율화를 꾀할 수 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