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능률협회 16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능률협회 16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 박성재
  • 승인 2023.03.1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7일 오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16년 연속 SOC 시설관리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혁신능력, 고객가치 등을 종합 평가하여 산업부문별 1위 기업과 전체 산업 분야의 후보 기업 중 30대 기업을 선정하고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17일 능률협회 주관으로 열린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오른쪽)이 능률협회 한수희 대표이사로부터 인증패를 수상하고 있다.
17일 능률협회 주관으로 열린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오른쪽)이 능률협회 한수희 대표이사로부터 인증패를 수상하고 있다.

올해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 2000여 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산업별 1위 기업과 30대 기업을 선정했다. 평가항목 중 고객가치 및 이미지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6년 연속 SOC 시설관리부문 1위 달성의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항공수요 회복에 대비하여 고객 서비스 분야 재정비와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 공항운영 정상화를 위한 범공항 네트워크 구축 △ 고객여정지도 및 가상 고객 페르소나 등 고객 이해 도구 최초 도입 등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항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썼다. 또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9월 전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 최고 단계인 5단계를 달성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국민 여러분께서 혁신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공사의 노력을 인정해 주신 결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16일 ‘제14기 인천공항 고객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이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했고 고객위원 활동 관련 안내교육과 공항견학 등이 진행됐다. 인천공항 고객위원회는 2006년에 시작된 인천공항의 대표적인 고객소통 창구로 지금까지 총 529명의 일반국민이 참여해 신한 아이디어를 개진해왔다.

사진 인천국제공항공사

박성재 인턴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