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천원의 아침밥' 서울대 포스텍 등 41곳 선정
상태바
농식품부, '천원의 아침밥' 서울대 포스텍 등 41곳 선정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3.20 11: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대학으로 서울대, 포스텍(포항공대) 등 41곳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은 아침식사 습관화와 쌀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학생에게 아침식사를 1000원에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천원의 아침밥 메뉴 사례[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천원의 아침밥 메뉴 사례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최근 식비 부담이 높아지며 올해 전국 대학교의 신청 인원 수가 늘었다. 이에 농식품부는 추가 예산을 확보해 지원 인원을 68만명으로 확대했다. 농식품부는 대학생들이 1000원에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이 사업을 반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28개 학교 543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 사업이 계속됐으면 좋겠다'는 응답이 98.7%에 달했다. 또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통해 '아침밥의 중요성을 느꼈다'라는 의견은 91.8%였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3-20 14:39:49
에서는 천황). 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가 세운 마당쇠). 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의 비신분제 대학들.

필자는 국사,세계사,국민윤리의 종교,역사 전통 및 각종 학교 교과서와, 헌법.국제법으로 대학학벌을 판단하는 성대출신입니다.

수천년 역사를 기록한 正史인 세계사와 한국사를 조합하여, 학교교육을 받아온 한국이라, 학교교육의 제도권이론은 대중언론.입시지의 새로운 도전을 반영해오지 않았습니다.교과서(국사,세계사), 헌법, 국제법을 못이기는 대중언론.입시지의 한계를 알아야 함.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사제 이나시오의 예수회(교황청의 실세)산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양반

윤진한 2023-03-20 14:36:31
@한국 유교 최고 제사장은 고종황제 후손인 황사손(이 원)임. 불교 Monkey 일본 항복후, 현재는 5,000만 유교도의 여러 단체가 있는데 최고 교육기구는 성균관대이며,문중별 종친회가 있고, 성균관도 석전대제로 유교의 부분집합중 하나임.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일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