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국내 최초 ‘챗GPT’ 활용 광고영상 제작
상태바
SPC 배스킨라빈스, 국내 최초 ‘챗GPT’ 활용 광고영상 제작
  • 민병권
  • 승인 2023.03.2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챗(Chat)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4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제작했다. 

영상 제작은 ‘챗GPT’에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쿠로미’와 ‘마이멜로디’가 주인공인 동화를 의뢰한 후 제작된 스토리 라인을 배스킨라빈스가 각색해 완성하게 된다. 

배스킨라빈스의 아이디어에 디지털 기술을 더한 이번 광고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흥미롭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배스킨라빈스가 ‘챗GPT’와 함께 만든 광고 영상 ‘원스 스푼 어 타임(Once Spoon a Time)_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은 산리오 캐릭터 ‘쿠로미’와 ‘마이멜로디’가 이달의 맛을 찾아 배스킨라빈스 성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이달의 맛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챗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선뵐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 차세대 기술 기반 마케팅 등 다양한 혁신적 방법으로 배스킨라빈스의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