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오류 서비스 접속 장애 '하필이면 기자회견 때에...'
상태바
카카오페이 오류 서비스 접속 장애 '하필이면 기자회견 때에...'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5.1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에 서비스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15일 카카오페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10분께부터 2시간 가까이 서비스 접속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이용자들이 송금 지연 등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카카오페이가 '먹통'이라는 글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신원근 대표 취임 이후 첫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신 대표는 3년 내 카카오페이 연간 거래 건수를 100억 건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 박주범 기자.
카카오페이는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신원근 대표 취임 이후 첫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서비스 장애는 간담회 직후 발생했다. 사진 박주범 기자.

이날 카카오페이 서비스 장애는 신원근 대표가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연 직후 발생했다. 그는 간담회에서 서비스 안정화 방안은 별도로 언급하지 않았다.

카카오 계열 서비스는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과 주요 금융 계열사들의 장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카톡은 지난해 10월 초유의 장기간 장애 사태를 빚었고 올해에도 지난 1월 17일과 지난 8일 한때 접속 장애를 일으켰다. 카카오페이증권도 지난 1월 12일 10분가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지연으로 접속, 이체, 해외주식 매매 등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투자자들이 매매 시점 등을 놓치기도 했다. 연합뉴스 

사진 박주범 기자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